개인사업자 대출상품도 한눈에사이트에서 비교한다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및 개인신용대출에 이어 개인사업자 대출상품도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23일 소상공인의 금리부담 경감 등 민생금융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감독규정 시행세칙을 개정해 이같이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간 금융회사가 직접 개발·판매 중인…

네이버 앱 민간앱 모바일 신분증 은행계좌 개설 가능해진다

앞으로 실물 신분증 없이 민간앱모바일 신분증으로도 은행계좌 개설이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는 12일 금융보안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적합성 평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바일 신분증의 민간 개방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에…

남양유업 자사주 소각, 액면분할 한다

사모펀드(PEF)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남양유업의 새로운 주인이 된 이후, 회사는 자사주 소각과 액면분할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남양유업의 지분 3%를 보유하고 있는 행동주의 사모펀드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은 이를 환영하며, 주가는 11% 이상 상승했다. 남양유업의 주가는 10일…

현대차, LG,포스코 벨류업 나섰다

최근 LG를 비롯한 10대 그룹의 밸류업 공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소수의 상장 기업들만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10대 그룹의 적극적인 참여가 다른 기업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31일 금융감독원…

은행권 24년 상반기 순이익 감소, 이자이익 역대 최대

올해 상반기 은행권의 순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과 관련된 충당부채 등 비경상적 손실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자이익은 다소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30조원에 이르며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LG전자 24 인베스터 포럼 개최, 조주완 대표 미래비전 제시

LG전자는 지난 21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국내외 주요 기관 투자자들과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을 초청해 ‘인베스터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주완 CEO는 지난해 발표된 2030 미래비전 이후 약 1년간 추진해온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KG모빌리티, 액티언 출시행사 열어

KG 모빌리티, 이하 KGM가 브랜드 전략 및 사업 방향성 등 전 부문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아이덴티티 강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KGM은 2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부동산 투자원칙

요즘 부동산 시장은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짙은 안개 속이다. 공격적인 부동산 투자보다는 보수적인 안전위주의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불확실성의 시대, 실패 하지 않기 위해서는 부동산 설계에도 분명한 원칙이 있어야 한다. 조급함은 버리자 부동산 가격은…